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중국의 돈의 가치가 떨어지고 있는 이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17.
반응형

중국 통화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가 Covid 제한의 무게로 흔들리면서 급속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투자자들은 주요 도시의 봉쇄 증가에 대한 우려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인해 베이징과 모스크바의 긴밀한 관계에 대한 우려로 인해 중국에서 돈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 링크는 중국이 모스크바에 도움이된다면 서방의 제재의 표적이 될 수 있다는 우려를 불러 일으켰다.
위안화(위안화라고도 함)는 2020년 9월 초 금요일 베이징이 통제하는 육상 시장과 해외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으며, 이 곳에서 더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통화는 하루 늦게 회복되어 미국 달러 당 약 6.78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석 달 동안 위안화는 그린백 대비 가치의 약 7 %를 잃었습니다. 4월에만 월간 최대 하락률을 기록했다. 같은 달 중국의 외환보유고는 2016년 말 이후 가장 많이 하락했다.
그것은 2021 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통화 중 하나 인 위안화에 대한 뚜렷한 전환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은 베이징의 코비드 규제와 미국 연방 준비 제도 이사회의 금리 인상으로 인해 투자자들이 중국에 돈을 보관하는 것에 대해 경계하게 만들었다고 말한다. 이 나라는 2 월과 3 월에 중국 채권에서 기록적인 유출을 목격했다.
"미국 달러 강세, 중국 경제 전망에 대한 심리 약화, 중국과 미국 간의 금리 스프레드 축소는 모두 통화의 급격한 감가 상각에 기여했다"고 골드만 삭스 애널리스트들은 금요일 말했다.

1. 도시의 봉쇄를 지속하고 있는 중국

지금까지 시진핑 주석의 정부는 거의 모든 산업을 강타하고 경제를 후퇴시킨 제로 코비드 정책을 끊임없이 추구하기 때문에 적어도 32 개 도시가 봉쇄 상태에 머물러 있습니다.
이번 주 당국은 시진핑이 엄격한 제로 코비드 정책에 대해 "확고하게"두 배로 낮추겠다고 약속 한 후 상하이와 베이징이라는 두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두 도시에 대한 Covid 제한을 강화했습니다.
이러한 제한에 대한 우려는 금요일에 중국이 필수적이지 않은 이유로 시민들의 해외 입국을 금지했을 때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가까운 장래에 폐쇄 된 중국 주변의 긴장감"은 위안화보다 미국 달러에 대한 선호로 이어졌다고 SPI 자산 관리의 관리 파트너 인 스티븐 인스 (Stephen Innes)는 금요일 연구 노트에서 말했다.

2. 중국의 일관적인 행동

중앙 은행은 피해를 제한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전례 없는 움직임으로 4월 말 중국 인민은행은 보유비로 보유해야 하는 외환은행의 금액을 9%에서 8%로 줄였다.
이로 인해 며칠 동안 위안화의 하락세가 시작되었지만 곧 다시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약한 통화는 약간의 상승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위안화가 저렴해짐에 따라 중국의 수출 경쟁력이 높아진다. 이는 지난달 2년 만에 수출 성장률이 가장 느린 중국 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감가 상각의 속도가 측정되는 한, "정책 입안자들은 여전히 약한 통화를 환영 할 것"이라고 골드만 삭스 애널리스트는 말했다.
그러나 통화의 급격한 하락은 투자자의 공황과 자본 비행을 촉발시켜 경제를 불안정하게 만들고 국제 시장에서 연쇄 반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UBS 애널리스트들은 위안화가 앞으로 몇 달 안에 더 약해질 수 있으며 어느 시점에서 미국 달러로 7 수준을 깰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기준치 아래로 거래된 마지막 시기는 2020년 7월이었고, 그 후 연준이 통화정책을 느슨하게 유지하고 중국 경제가 대유행에서 회복되면서 인식되기 시작했다.
기록상 위안화의 가장 낮은 가치는 달러에 대한 8.28입니다. 2005년 7월 베이징이 통화를 달러에 고정시키는 오랜 정책을 끝내고 감사를 허용한 이후 그렇게 낮게 거래되지 않았다.
중국 당국은 감가 상각이 통제 불능 상태가 될 경우 자본 유출에 대한 통제를 강화할 가능성이 있다고 그들은 말했다.
골드만 애널리스트들은 "앞으로 며칠은 지켜봐야 할 핵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