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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재테크

테슬라 부진의 이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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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테슬라 부진은 중국 타격이기 때문에

지난달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가 기록적인 감소세를 보였는데, 이는 엄격한 코로나19 봉쇄로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기 때문이다. 그리고 테슬라보다 더 많은 고통을 겪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없습니다.

이 EV 제조사는 지난달 중국 본토에서 1,512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중국 승용차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3월보다 98% 감소했다. 테슬라의 국내 생산량도 4월 10,757대로 81% 감소했는데, 이는 3월의 55,462대와 비교됩니다.
테슬라는 4월에 상하이산 차량을 수출하지 않았고, 3월에 수출된 60대와 비교했습니다.
이 급락은 적어도 31 개 도시의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몇 주 동안 폐쇄 상태에 처해 있기 때문에 대규모 공급망 혼란을 야기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에서 소비자 지출을 타격합니다.
중국 본토에서 올해로 강한 출발을 한 테슬라에게는 뚜렷한 전환점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3월 상하이 공장에서 65,184대의 자동차를 인도하는 국내 전기차 최고 판매국이었다. 이 수치는 2 월보다 15 % 증가했는데, 이는 전염병 중에도 EV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상하이에 있는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484,130대를 수출했는데, 이는 이 회사의 글로벌 납품 936,000대의 절반 정도에 달합니다.

그러나 생산과 판매는 정부가 바이러스 확산을 통제하기 위해 상하이와 다른 많은 도시를 폐쇄했을 때 4 월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지난달 몇 주 동안 문을 닫았고, 최근에야 생산을 재개할 수 있었다. 그러나 그것은 또 다른 걸림돌에 부딪친 것으로 보입니다.
화요일, 로이터 통신은 미확인 소식통을 인용하여 테슬라가 공급 업체와의 문제로 인해 대부분의 생산을 다시 중단했다고 보도했다. 회사는 의견 요청에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중국의 봉쇄에 대한 우려를 경시하려 했습니다.
"나는 최근 며칠 동안 중국 정부와 대화를 나눴고 록다운이 빠르게 해제되고 있음이 분명하다"고 머스크는 화요일 파이낸셜 타임즈가 주최 한 가상 자동차 컨퍼런스에서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앞으로 몇 주 안에 중요한 문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 상하이 영향

모든 사람이 머스크의 낙관론을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하이는 3월 말부터 봉쇄 상태에 놓여 있으며, 언제 규제가 완전히 해제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시 당국은 시진핑 주석이 제로-코비드 정책에 대해 "확고하게" 두 배로 줄이겠다고 약속한 이후 주말 동안 규제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지난달 판매와 생산이 가파르게 둔화됐다고 보고했습니다.
도요타 (TM)는 화요일에 상하이의 폐쇄로 인한 부품 부족으로 인해 5 월 16 일부터 5 월 21 일까지 일본의 8 개 공장에서 14 개의 생산 라인의 운영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글로벌 생산량은 5 월 동안 50,000 대만큼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반도체의 부족, COVID-19의 확산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몇 달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일본 자동차 회사 인 닛산 자동차 (NSANY)는 월요일에 중국 판매가 4 월에 1 년 전보다 46 % 감소했다고 보도했다.
"우리는 COVID-19의 확산으로 인한 지속적인 반도체 부족, 공급망 중단 및 주요 지역 및 도시의 폐쇄로 인해 4 월에 차량 생산 및 판매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라고 닛산의 수석 부사장이자 중국 경영위원회 위원장 인 Shohei Yamazaki는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승용차 판매는 3 월에 비해 4 월에 34 % 감소했으며, 이는 기록상 가장 큰 하락이라고 중국 승용차 협회는 전했다.
협회는 "중국 ADR과 국내 주식 시장의 가치가 모두 하락하고 서비스 부문이 여전히 부진함에 따라 전염병 기간 동안 사람들의 소득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ADR은 미국에 상장 된 중국 기업이 발행 한 유가 증권입니다.
"자동차 시장의 구매력이 손상되었고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의지가 떨어졌다"고 말했다.
산업 그룹은 또한 상하이와 창춘의 봉쇄로 인한 공급망에 "중대한 영향"이 있음을 인정했는데, 이는 두 도시가 자동차 산업의 핵심 부품을위한 주요 제조 기지이기 때문입니다.
상하이에서는 5개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월에 비해 4월에 평균 75%의 생산량 감소를 기록했다. 창춘 북동부에서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같은 기간 동안 생산량이 54% 감소했다.
수요일, 또 다른 주요 산업 협회 인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 (China Association of Automobile Manufacturers)의 별도 데이터에 따르면 4 월에 4 월 전체 자동차 판매가 46 % 감소하여 1.2 백만 대에 달했다. 십 년 만에 가장 낮은 4월 수치였습니다.

3. 전기자동차 수요 예측

그러나 협회는 코비드 발생의 절정이 지나고 공급망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5 월에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CPCA는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에너지 차량의 소매 판매가 3월에 비해 37% 감소했다며 "역사상 다른 모든 4월과 다르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요는 다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까운 장래에 강세를 유지합니다.
"현재 환경에서 자율 주행 여행이 첫 번째 선택이되었습니다. 높은 유가의 영향을 받아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를 구매하기로 선택할 것"이라고 협회는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4 월부터 이번 달에 강하게 반등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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