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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테슬라 부진은 중국 타격이기 때문에
지난달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인 중국에서 자동차 판매가 기록적인 감소세를 보였는데, 이는 엄격한 코로나19 봉쇄로 심각한 경제적 타격을 입기 때문이다. 그리고 테슬라보다 더 많은 고통을 겪은 자동차 제조업체는 없습니다.
이 EV 제조사는 지난달 중국 본토에서 1,512대의 차량을 판매했는데, 이는 중국 승용차 협회의 자료에 따르면 3월보다 98% 감소했다. 테슬라의 국내 생산량도 4월 10,757대로 81% 감소했는데, 이는 3월의 55,462대와 비교됩니다.
테슬라는 4월에 상하이산 차량을 수출하지 않았고, 3월에 수출된 60대와 비교했습니다.
이 급락은 적어도 31 개 도시의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몇 주 동안 폐쇄 상태에 처해 있기 때문에 대규모 공급망 혼란을 야기하고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에서 소비자 지출을 타격합니다.
중국 본토에서 올해로 강한 출발을 한 테슬라에게는 뚜렷한 전환점입니다. 테슬라는 지난 3월 상하이 공장에서 65,184대의 자동차를 인도하는 국내 전기차 최고 판매국이었다. 이 수치는 2 월보다 15 % 증가했는데, 이는 전염병 중에도 EV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여전히 강하기 때문입니다.
지난해 상하이에 있는 테슬라의 '기가팩토리'는 484,130대를 수출했는데, 이는 이 회사의 글로벌 납품 936,000대의 절반 정도에 달합니다.
그러나 생산과 판매는 정부가 바이러스 확산을 통제하기 위해 상하이와 다른 많은 도시를 폐쇄했을 때 4 월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중국의 봉쇄에 대한 우려를 경시하려 했습니다.
"나는 최근 며칠 동안 중국 정부와 대화를 나눴고 록다운이 빠르게 해제되고 있음이 분명하다"고 머스크는 화요일 파이낸셜 타임즈가 주최 한 가상 자동차 컨퍼런스에서 말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것이 앞으로 몇 주 안에 중요한 문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2. 상하이 영향
모든 사람이 머스크의 낙관론을 공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상하이는 3월 말부터 봉쇄 상태에 놓여 있으며, 언제 규제가 완전히 해제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시 당국은 시진핑 주석이 제로-코비드 정책에 대해 "확고하게" 두 배로 줄이겠다고 약속한 이후 주말 동안 규제를 더욱 강화했습니다.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들도 지난달 판매와 생산이 가파르게 둔화됐다고 보고했습니다.
도요타 (TM)는 화요일에 상하이의 폐쇄로 인한 부품 부족으로 인해 5 월 16 일부터 5 월 21 일까지 일본의 8 개 공장에서 14 개의 생산 라인의 운영을 중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사의 글로벌 생산량은 5 월 동안 50,000 대만큼 줄어들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반도체의 부족, COVID-19의 확산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몇 달 앞을 내다보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COVID-19의 확산으로 인한 지속적인 반도체 부족, 공급망 중단 및 주요 지역 및 도시의 폐쇄로 인해 4 월에 차량 생산 및 판매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라고 닛산의 수석 부사장이자 중국 경영위원회 위원장 인 Shohei Yamazaki는 말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중국의 승용차 판매는 3 월에 비해 4 월에 34 % 감소했으며, 이는 기록상 가장 큰 하락이라고 중국 승용차 협회는 전했다.
협회는 "중국 ADR과 국내 주식 시장의 가치가 모두 하락하고 서비스 부문이 여전히 부진함에 따라 전염병 기간 동안 사람들의 소득이 감소했다"고 말했다. ADR은 미국에 상장 된 중국 기업이 발행 한 유가 증권입니다.
"자동차 시장의 구매력이 손상되었고 소비자의 자동차 구매 의지가 떨어졌다"고 말했다.
산업 그룹은 또한 상하이와 창춘의 봉쇄로 인한 공급망에 "중대한 영향"이 있음을 인정했는데, 이는 두 도시가 자동차 산업의 핵심 부품을위한 주요 제조 기지이기 때문입니다.
상하이에서는 5개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가 전월에 비해 4월에 평균 75%의 생산량 감소를 기록했다. 창춘 북동부에서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같은 기간 동안 생산량이 54% 감소했다.
수요일, 또 다른 주요 산업 협회 인 중국 자동차 제조업체 협회 (China Association of Automobile Manufacturers)의 별도 데이터에 따르면 4 월에 4 월 전체 자동차 판매가 46 % 감소하여 1.2 백만 대에 달했다. 십 년 만에 가장 낮은 4월 수치였습니다.
3. 전기자동차 수요 예측
그러나 협회는 코비드 발생의 절정이 지나고 공급망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5 월에 수요가 증가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CPCA는 EV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를 포함한 신에너지 차량의 소매 판매가 3월에 비해 37% 감소했다며 "역사상 다른 모든 4월과 다르다"고 말했다. 그러나 수요는 다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되며 가까운 장래에 강세를 유지합니다.
"현재 환경에서 자율 주행 여행이 첫 번째 선택이되었습니다. 높은 유가의 영향을 받아 더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에너지 자동차를 구매하기로 선택할 것"이라고 협회는 전기 자동차의 판매가 4 월부터 이번 달에 강하게 반등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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