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영국 40년만에 인플레이션 최고 기록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19.
반응형

영국 인플레이션 은 지난달 1982년 이후 가장 높은 연간 비율로 뛰어올랐고, 재무장관 리시 수낙(Rishi Sunak)은 악화되는 생활비 위기에 직면한 가구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라는 압력을 가했습니다 .

통계청은 4월 소비자 물가 인플레이션이 9%를 기록했다고 밝혔으며, 이는 많은 영국인들이 하늘 높이 치솟은 이자율과 광범위한 모기지 부도를 기억하는 1990년대 초반 경기 침체의 정점을 넘어섰습니다.
로이터의 이코노미스트 설문조사는 9.1%를 기록했다. 스털링은 데이터 이후 하락했으며 미국 달러 대비 0.4% 하락했습니다.
치솟는 에너지 요금은 지난 달 규제된 에너지 요금 인상을 반영하는 4월 가격 상승의 가장 큰 동인이었습니다 .
Sunak은 전 세계 국가들이 높은 인플레이션에 시달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우리는 이러한 세계적인 도전으로부터 사람들을 완전히 보호할 수는 없지만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상당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추가 조치를 취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말했다.
빈곤 퇴치 운동가들은 인플레이션에 맞춰 복지 혜택의 가치를 즉시 인상하는 것부터 시작하여 지금 행동할 것을 그에게 촉구했습니다.
 
 
저소득층을 위한 캠페인을 하는 Joseph Rowntree Foundation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Rebecca McDonald는 "식량과 에너지와 같은 필수품의 가격이 계속 치솟으면서 [Sunak의] 조치가 없어 많은 사람들에게 이미 절망적인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요일에 발표된 조사에 따르면 영국인의 3분의 2는 난방을 끄고 있고, 거의 절반은 운전을 덜 하거나 슈퍼마켓을 갈아타고 있으며, 4분의 1이 넘는 사람들이 식사를 거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달 초 영란은행은 인플레이션이 올해 후반에 10%를 넘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투자자들은 BoE가 12월 이후 4차례의 금리 인상을 추가하여 은행 금리를 2009년 이후 최고 수준인 1%로 끌어올릴 것으로 예상합니다.
캐피털 이코노믹스(Capital Economics Consultancy)의 수요일 데이터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폴 데일즈(Paul Dales)는 "상황이 나아지기 전에 더 나빠질 것"이라고 말했다.
제조업체들이 투입물에 대해 지불하는 가격이 기록상 가장 큰 공동 인상을 겪으면서 추가 인플레이션 압력의 조짐이 나타났습니다. 이는 연간 18.6%로 3월 최고치와 일치했습니다.
공장들은 4월까지 12개월 동안 가격을 14% 인상했는데, 이는 2008년 7월 이후 가장 큰 폭으로 올랐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