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연준금리 상승은 월급 반영에 어떤 의미를 가질까?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6. 19.
반응형

미국 노동자들의 임금 인상 속도는 1980년대 중반 이후 그 어느 때보다 빠르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너무 빨리 치솟았기 때문에 노동자들은 실제로 임금 삭감을 받았습니다.

인플레이션이 올라올 때마다 노동자의 급여와 은행 계좌를 갉아먹습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전쟁과 진행중인 전염병을 포함하여 사건의 합류로 촉발 된 현재의 인플레이션은 탐욕스러운 식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임금 인상 이 실제로 손실로 바뀌었음을 의미하며, 최근 인플레이션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 물가 는 5월로 끝나는 한 해 동안 8.6% 상승했습니다 . 결과적으로 일반 소비자는 동일한 상품과 서비스에 대해 지불하기 위해 작년 이맘때보다 매월 약 460달러를 더 지출해야 한다고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가 밝혔습니다. 또한 미시간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1인당 실질 가처분 소득은 1932년 이후 가장 큰 연간 감소 추세를 보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 노동자들에게 문제를 더 악화시키는 것은 연방준비제도이사회(연준)로, 인플레이션 억제뿐 아니라 임금 상승도 목표로 하는 금리 인상 캠페인에 착수했습니다.
"연준이 만나 정책 결정을 내릴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연준이 말하는 '당신은 너무 많은 돈을 벌고 있고, 임금은 너무 빨리 오르고 있으며, 우리는 노동 수요를 줄여야 합니다. AFL-CIO 노동조합 수석 이코노미스트이자 워싱턴 DC 하워드 대학의 경제학 교수인 윌리엄 스프릭스(William Spriggs)는 "임금 인상을 늦추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무디스 애널리틱스(Moody's Analytics)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마크 잰디(Mark Zandi)는 임금 인상이 물가 상승을 주도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인과관계는 임금에서 인플레이션으로가 아니라 인플레이션에서 임금으로 이어진다" 고 말했다.
대신 오늘날 가격 인상의 주요 동인은 실제로 글로벌 공급망의 실패와 전쟁 등 다양한 악재들이 일련의 극심한 공급 충격 이라고 Spriggs는 말했습니다.
그는 “대규모 밀 생산, 주요 식용유 생산, 주요 비료 생산, 주요 석유 생산, 주요 천연가스 생산, 자동차에 사용되는 [반도체] 칩의 주요 생산을 단순히 제거하고 인플레이션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는 없다”고 말했다. 말했다. "미국 뉴스에 보도되면 경기 부양 수표가 더 낮아지고 임금이 더 낮아졌다면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세계 어느 누구도 그것을 관점으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

1. 임금 상승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미국은 기술적으로 경기 침체에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미국은 확실히 경기 침체처럼 느껴지기 시작했습니다.
도날드 그라임스(Donald Grimes) 대학교는 "데이터를 보기 시작하면 정말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맞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실제 세후 소득 추세에 대한 연구를 수행 한 미시간 경제학자 .
애틀랜타 연방준비은행의 Wage Growth Tracker 에 따르면 정규직 근로자의 명목 임금은 2022년 5월로 종료된 12개월 동안 평균 약 5% 증가 했습니다. 타이트한 노동 시장, 노동자의 권리 를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움직임 , 최저 임금을 인상하기 위한 주와 일부 주요 고용주의 노력은 모두 지난 한 해 동안 의미 있는 임금 상승에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을 고려하면 실질 임금은 같은 기간 동안 마이너스 3.5%를 기록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산업에서 하락하고 있다고 미국 노동 통계국(US Bureau of Labor Statistics) 데이터에 대한 CNN 비즈니스 분석이 밝혔습니다.

 컨퍼런스 보드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에릭 룬드(Erik Lundh)는 "실질 소비력 측면에서 볼 때 많은 이익이 기본적으로 밑바닥에서 깔개를 빼낸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 가처분 소득 수준은 팬데믹 이전에 있었던 수준이라고 Grimes는 말했습니다. 그러나 매년 2%에서 3%의 비율 로 성장하는 평소처럼 행동하지 않습니다 . 대신 5.6% 하락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다.
급격한 하락은 부분적으로 인플레이션 과 연방 대유행 지원의 종료 때문입니다.
그는 "지출을 막기 위해 그 돈의 일부를 저축한 사람들의 삶은 아마도 여전히 꽤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월급에 따라 생활하는 사람들에게 실질 가처분 소득의 감소는 경제학자들과 정책 입안자들이 깨닫는 것보다 훨씬 더 고통스럽습니다."
 

2. 연준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인가?

연준은 실제로 위태로운 위치에 있습니다.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경제를 침체로 몰아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수요일에 연준 위원회는 성명에서 "인플레이션을 목표치인 2%로 되돌리기 위해 강력하게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는 더 공격적인 인상이 테이블에서 벗어나지 않았음을 나타냅니다.
연준은 또한 올해 인플레이션이 감소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고 실업률이 2022년에 3.7%로 상승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는 3월 예측보다 높은 수치입니다.
 
"나는 그들이 경제 비행기를 충돌 없이 활주로에 착륙시킬 수 있는 전투 기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Zandi가 말했습니다. "팬데믹과 러시아 침공의 여파에 약간의 운이 필요합니다."
높은 인플레이션과 광범위한 경제적 변동성은 또한 일부 경제학자와 정책 입안자들 사이에서 임금과 물가가 다리 경쟁에 참여하여 인플레이션이 더 치솟는 1970년대 스타일의 임금-가격 나선형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는 두려움을 촉발했습니다.
그러나 1970년대의 스태그플레이션 환경으로의 복귀는 시기상조 라고 Lundh는 말했습니다.
"그게 몇 년 동안 계속되는 그런 종류의 환경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2022년 후반과 2023년에 성장률이 잠재성보다 훨씬 아래로 무너지고 인플레이션이 목표보다 훨씬 높게 유지된다는 측면에서 어느 정도의 스태그플레이션을 볼 수 있지만 반드시 같은 수준이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또는 우리가 1970년대에 본 것과 같은 기간입니다."
KPMG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Tim Mahedy는 미국인들의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의 강점이 우려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팬데믹 기간 동안 사람들은 연방 지출 프로그램으로 저축 을 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개인 소득에서 회전 신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작년보다 높지만 수준은 여전히 ​​양호하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우리가 하고 있는 일을 계속할 수는 없지만 소비자들은 희망적으로 인플레이션이 내려갈 시간이 있다"면서 인플레이션 수치와 연준의 향후 조치가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플레이션이 앞으로 몇 달 동안 진정되지 않으면 소비자들은 고통을 더 많이 느끼기 시작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버퍼와 시간이 있지만 부족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