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구리 가격 하락, 또 다른 경제 침체 경고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6. 27.
반응형
목요일에 구리 가격이 16개월 최저치 를 기록했습니다. 2주 동안 11% 이상 하락했습니다.
TD Securities의 상품 전략 이사인 Daniel Ghali는 "구리 가격은 글로벌 성장이 둔화되고 있다는 사실을 이제 막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1. 구리는? 

금속은 전선 및 수도관을 비롯한 많은 건축 자재에 사용됩니다. 이는 경제가 확장될 때 수요가 가열되고 수축할 때 냉각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종종 경제 활동의 대용물로 간주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지력이 뛰어나다고 트레이더들 사이에서 "Dr. Copper"라는 애칭으로 불립니다.

올해 초 다른 주요 금속과 함께 구리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S&P Global에 따르면 러시아는 전 세계 구리 생산량의 4%, 니켈 생산량의 거의 7%를 차지합니다. 거래자들은 팬데믹으로부터의 경제 회복이 가속화되고 있는 동시에 공급이 부족할 수 있다는 점을 우려했고 공격적으로 비축하기 시작했습니다.

2. 현재의 구리 가격은? 

이제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면서 가격은 반대 방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갈리는 "비축 충동이 끝나면 글로벌 상품 수요가 글로벌 성장과 다시 연결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것은 바로: 6월 경제 지표를 면밀히 관찰한 결과 높은 식량과 연료 가격이 물림에 따라 경제 활동이 낮은 기어로 미끄러지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목요일 S&P Global이 발표한 구매관리자지수(Purchasing Managers' Index)에 따르면 이달 미국의 민간 부문 생산이 "급격하게" 둔화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리스는 "팬데믹 제한이 완화된 후 돌아오는 소비자들의 미니 붐을 즐겼던 많은 서비스 회사들은 이제 가계가 생활비 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고 비필수 제품 생산자도 비슷한 주문 감소를 보고 있는 것을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연준이 물가 상승을 억제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기업들은 전망에 대해 훨씬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습니다.
"비즈니스 신뢰는 이제 일반적으로 경기 침체를 예고하는 수준에 도달하여 경기 침체의 위험을 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유로화를 사용하는 19개국의 PMI에 따르면 유럽의 6월 성장률은 16개월 최저치로 떨어졌습니다.
그리고 글로벌 성장의 핵심 엔진이었던 중국은 코로나19 봉쇄령의 여파와 부동산 경기 침체의 여파로 여전히 고군분투하고 있다. 국가 경제 는 5월에 약간의 개선 조짐을 보였으나 소매 판매는 3개월 연속 감소했습니다.
중국의 성장이 올해 후반에 회복될 것으로 예상하고 구리 및 기타 기본 식사 가격이 그 시점에서 반등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 순간이 언제 올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한편, 경제에 대한 불안이 지속되면서 가격은 더 하락할 수 있습니다.
Ghali는 "중기적으로 구리 가격은 하락할 여지가 더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