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미국과 중국, 대량 주식 상장 폐지 막을 수 있는 거래 서명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8. 28.
반응형

미국 감사 규제 기관은 금요일 중국 규제 기관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상장기업회계감독위원회(PCAOB)는 이번 합의가 규제당국이 중국과 맺은 가장 상세하고 규범적인 합의라고 말했다.
미국 규제 당국은 오랫동안 미국 에 상장된 중국 기업의 감사 문서에 대한 접근을 요구해 왔지만, 중국은 보안 문제를 이유로 해외 규제 기관이 회계 회사를 조사하는 것을 꺼려해 왔습니다.
이번 결정은 미-중 비즈니스 관계의 해빙을 의미하며 세계에서 가장 깊은 자본 시장에 계속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기업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한 수백 개의 중국 기업과 투자자들에게 큰 위안이 될 것입니다.
금요일까지 알리바바 ( BABA ) , JD.com ( JD ) , 니오 ( NIO ) 를 포함한 163개 기업 이 감사 요건을 준수하지 않아 거래 금지 위험에 직면한 것으로 미국 규제당국에 의해 확인됐다.

PCAOB는 성명에서 이번 합의에 대해 "중국 당국과의 협의나 의견 없이 회사를 선택하고 감사 업무 및 잠재적 위반 사항을 조사 및 조사할 수 있는 단독 재량"을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규제 기관은 검사관이 "모든 정보가 포함된 완전한 감사 작업 문서를 볼 수 있고 PCAOB가 필요에 따라 정보를 보유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PCAOB는 PCAOB가 검사하거나 조사하는 감사와 관련된 모든 직원의 인터뷰 및 증언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CSRC)는 이번 합의가 감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중국 기업을 미국에 상장하는 것은 투자자, 기업, 양국 모두에게 이익이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CSRC 성명에 따르면, 중국과 미국 간의 의정서 서명은 양측이 "협력 강화를 통해 미국 상장 중국 기업의 감사 규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를 밟았다"는 신호입니다.
"시장의 희망과 기대에 부합하는 것입니다. 나중에 협력이 양측의 규제 요구를 충족시킨다면 감사 문제가 해결되고 수동적 상장폐지는 피할 수 있다는 희망이 있습니다."
현재 미국 규칙에 따르면 감사 작업 서류 요청을 준수하지 않는 중국 기업은 2024년 초에 미국 거래가 중단되지만 그 기한은 앞당길 수 있습니다.
게리 겐슬러(Gary Gensler) 증권거래위원회(SEC) 의장은 중국 기업이 미국 당국이 계정에 접근할 수 없을 경우 상장폐지 위기에 놓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하지만 실수하지 마십시오. 증거는 푸딩에 있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 협정은 PCAOB가 실제로 중국의 감사 기업을 철저히 조사하고 조사할 수 있는 경우에만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미국에 상장된 주요 중국 기업은 시장 전 거래에서 상승세를 보이며 알리바바가 2.6%, Pinduoduo가 거의 6%, Baidu가 3.3% 상승했습니다.
CGS-CIMB의 시장 전문가인 Samuel Siew는 "이것은 긍정적인 첫 번째 단계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과거의 여러 갑작스러운 반전에서 볼 수 있듯이 아직 모든 것이 완전히 결정되지는 않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