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천안 결혼준비) 스드메 준비할때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2. 10.
반응형

1년 정도의 준비 기간이 있다면 충분히 혼자 알아보고, 업체마다 가격을 비교하고

그에 맞게 또 포인트 같은 것도 여유있게 모으고 할 수 있겠지만 저처럼

 

급 결혼을 준비하고, 결정하고, 생각했던 시기보다 갑자기 더 빨라졌을 때는

웨딩플래너라는 존재가 있죠?

 

웨딩플래너를 고를 때 다들 좋은 분을 만났으면 하는 바람이겠죠?

그리고 웨딩업체와 제휴된 곳이 많았으면 좋겠고, 그에 맞게 내가 선택의 폭이 넓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할 것 같아요.

 

저도 지금 예정보다 결혼을 빨리 하게 되어서(부모님 퇴직전에 했으면 바라셔서)

날짜를 급하게 잡고, 그에 맞춰서 움직이려니 저 혼자는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주변의 도움을 받아 플래너님들을 소개 받고 당일계약이라는 조건은 거의 부케SET가 붙어요.

그 조건은 어느 업체든 있을꺼라 그냥 그건 포기하고 상담 견적을 받으러 다녔어요.

 

총 3군데를 받게 되었고, 그에 맞춰서 웨딩제휴업체가 겹치는 곳도 있지만 또 각자 선호하는 업체가 각각 다르더라구요.

 

다이렉트결혼준비 카페라는 곳을 다들 아실텐데 포인트 캐시백이라는 조건이 어마어마한 곳이죠?

저도 그 캐시백에 혹해서 그 제휴업체랑 계약을 하려고 했지만, 

다이렉트는 플래너님이 동행을 안하시는걸 잊지 마세요! 스드메 계약이런 부분은 해주시지만 촬영, 셀렉, 본식에는

플래너님이 오시지 않아요.

 

그런 부분에서 저는 다른 업체를 선택했어요. 전 장거리 연애로 인해서 그리고 제가 오래 생활한 천안에서 식을 치룰 예정이라 제가 움직일 수 밖에 없었거든요. 그래서 전문가의 도움이 더 필요하다고 생각되어서 왠만하면 플래너님이 동행해주신다고 한 업체로 정했습니다

 

그 업체는 천안 IWC업체구요, 김주하부장님 웨딩플래너님을 선정해서 스드메를 준비하고자 합니다. 틈틈히 정보공유해드릴께요!

 

8월 본식을 앞드고 오늘 스드메를 빠르게 정했는데 이제 홀만 이번주에 예약하고 구경가면 될 것 같아요.

화이팅 해야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끝!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