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기간제교사 지원방법 <특수교사>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저의 현재 직업
"기간제 교사"를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약 11년 가까이
기간제 특수교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전공이 "중등특수교육"입니다.

제가 간 대학에는
'초등' '중등' 이렇게 아예 과가 나눠져 있었어요.

 

어릴 때는 동생들이 있다보니
초등보단 말이 통하는 중등이 낫겠다!
이렇게 생각하고 중등특수교육학과를
선택했죠!

기간제 교사는
학교에 정원외 기간제, 출산휴가, 병휴직 등 자리가 남아서 뽑는 교사예요.

정원외 기간제는
학교의 정원 빼고 남는
자리를 새로 시작하는 년도에
교육청에서 학교로 인원을 배정해요

나머지 출산휴가, 병휴직, 육아휴직 등
선생님들이 휴직을 한 후
기간제 교사를 뽑기도 해요.

기간제교사가 학교만
있는 것은 아니예요.

저는 특수교육전공자라
각 교육지원청 소속
특수교육지원센터에
공고를 내기도 해요.

(자신의 전공을 찾아서 교육청 구직구인란에서 찾는것이 쉬어요)

11월달에 임용고시가 끝난 후
12월부터 1, 2월까지 기간제교사
자리가 각 교육청 구인구직란에
나오면 각 학교 홈페이지나
구인구직란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학교 공고를 보고 지원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거의 방문접수였는데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서 방문접수보단
이메일 접수가 더 많기도 합니다.

<꼭! 공고 밑에 있는 서류 확인하셔서 그에 맞는 양식에 제출하시는걸 잊지마세요!>

 

이렇게 서류를 제출하고 나면
1차 서류 합격했다고 문자나 전화가 옵니다.

그 후에 면접일정 알려주시면서 면접보러 올 수 있는 여쭤보는 곳도 있어요.
여기까지가 기간제교사 서류 접수 및 공고 확인관련 포스팅이였어요!
 
1차 서류 제출 후 면접에 관련된 포스팅은 다음에 또 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