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4 순천향대학교 대학원 상담심리교육 면접후기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3. 1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네요.

 

저는 기간제 교사를 하고 있죠?

그러면서 특수 임용을 고민을 도전하려다가

포기하기도 하고 또 쉽지 않고..

 

고민하다가 순천향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상담교육에서는 상담교사 1종 자격증도 주고

계속 특수교사로서 학생을 마주할 자신이 점점 없어지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제가 요즘 이일이 나에게 맞나? 하는 마음이

처음으로 들고 있어요.

점점 중증화 되는 느낌도 있지만 학부모님 민원등

다양한 인간관계를 겪으면서 점점 고민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우선은 상담교사 자격증이라도 따볼까 하면서

(아직 입학금, 등록금도.....걱정이지만)

입학원서를 다 냈습니다.

 

유웨이를 통해 대학원 접수를 해야하고

원서접수, 그리고 교사자격증

경력증명서,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등을 등록해야 합니다.

 

저는 교원자격증을 빼먹어서 문자로

메일로 보내달라고 와서 보냈습니다.

 

토요일에 면접이 잡혔고

15명 원서 접수를 했지만 몇분들은 결시를 하셨더라구요.

 

시간에 맞춰 입실 시간이 있고,

오전반은 9시반부터 교수님 3분과 면접이 시작됩니다.

 

5명이 들어가고,

공통질문 2개, 그리고 전공 선택 질문1개입니다.

 

투명박스에 5장의 쪽지가 들어가 있고

그것을 뽑아서 30초간 질문을 읽고

5분간 대답하는 방법입니다.

 

2024 전기 대학원의 공통질문은

  1. 지원동기
  2. 상담자로서 가져야할 자질
  3. 선택 질문은 저는 게임중독 청소년에게 어떻게 접근해야 하나였습니다.

 

저랑 같이 들어가신 분들의 전공 질문은

비자살적에 대한 질문, 우울증학생에 대한 상담

ADHD학생에 대한 상담...

1가지가 생각이 안나네요.

 

거의 학교에서 있을 수 있는 부분의

사례상담에 대한 질문이였습니다.

 

면접이 끝나고 이제 발표만 남았는데,

지금 이시기에 제가 가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등록금도 걱정이고.... 입학금이 75만원

그리고 3월전에 등록금 350만원 이상이엿던걸로 기억하는데

 

고민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