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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19로 대면수업이 줄고 온라인수업이 많아지면서 학습부진이 현상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학습부진의 실태를 파악해보자면,
- 학력격차가 매우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
- 자니친 사교육의 확대로 선수학습의 확대문제가 커져가면서 교사들이 학습수준을 맞추기 힘들어지고 있음
- 학원에서 미리 배운 학생들은 학교에서 잠을 자거나 학원 숙제를 하고, 학교 수업 수준을 따라갈 수 없는 학생들은수업을 포기하는 형태가 보임
학습부진의 문제는 정서적인 문제를 유발, 행동적인 문제를 유발, 심각하게는 따돌림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한다.
학습부진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 및 시도교육청 대책을 알아보자면
- '느린 학습자 지원법'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실시
- 학습 종합 클리닉 센터
- 두드림학교
이러한 학습부진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가지 대책을 선보이고 있다.
학교현장에서 학습부진의 문제 해결은 어떻게 해야 할까?
- 교육의 질은 교사의 질을 능가할 수 없기 때문에 교사가 좀더 학습부진의 학생 수준에 맞춰서 여러가지 수준의 수업을 제공해야한다.
- 학습부진학생들은 자신에 대한 믿음이 없고, 자신감이 없고, '부진아'라는 낙인이 찍혀서 학생들에게 무시당하면 교실과 학교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가지게 된다.
- 학습부진아들의 '잠재력'에 초점을 맞춰 무엇을 가르칠지, 어떻게 가르칠지 교사가 좀 더 노력해야 한다.
- 교사와 학생의 라포형성에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한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로 인한 학습부진, 학습격차가 커지고 있는 현재에 교사와 가정에서 좀 더 많은 관심과
학업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과 노력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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