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안) 참숯화로구이 골목집 후기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천안 맛집 참숯화로구이 골목집 후기를 가져왔습니다.

골목집은 천안 쌍용동 먹자골목에 위치한 참숯화로구이 한우맛집입니다.

 

여기에는 단품 메뉴입니다. 골목집 한우모듬 한판, 반판 이렇게 팔고 있습니다.

골목집 단일 메뉴입니다.

골목집은 국내산 1등급 이상 한우 당일 소량입고 한정판매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는 웨이팅도 길고 테이블 수도 적어서 이번에 갔을 땐 웨이팅도 하지 않고 바로 앉았었습니다.

같이 갔던 일행분이 미리 예약도 해놨습니다.(원래 예약이 잘 안된다고 하는데 다행히 손님이 없었습니다.)

 

골목집은 한우모듬 한판 59,000원, 한우모듬 반판 3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고

반판은 무조건 주문되는 것이 아니라 한판 주문후에 추가주문시 가능한 부분입니다.

부위는 특수부위 치마, 토시, 업진, 부채, 제비추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특정부위만 더 주세요!"

이건 안됩니다. 무조건 한판 주문입니다.

 

추가메뉴에는 수제소세지, 차돌된장(밥포함), 얼큰라면, 그리고 술이 되어 있습니다.

추가메뉴도 단촐하죠? 한우에만 고기에만 신경쓰겠다는 사장님의 철학이 보였습니다.

 

처음에 김치, 양배추피클, 계란, 밑반찬, 미역국이 나옵니다. 미역국도 진짜 맛있습니다.

한우와 같이 버섯, 소세지, 그리고 마늘이 나오고 소금과 소스가 같이 나옵니다.

전 오리지널 파라서 소금이나 소스를 안찍어먹어서 고기 자체로는 휼륭한 맛이 납니다.

고기 자체가 너무 좋아서 진짜 육즙이 미쳤습니다!

 

참숯화로가 가운데 들어오면 고기 한판이 들어옵니다.

진짜 한우 빛깔이 정말 예쁘지 않습니까? 마블링부터 너무 아름다운 고기의 자태!

사장님께서 고기 주시면 구워주시진 않고 저희가 알아서 구워야 합니다.

가끔 오셔서 고기 상태 봐주시긴 합니다.

 

진짜 고기 엄청 맛있어서 2인이서 모듬2판과 반판까지 시켜서 먹었습니다.

된장찌개도 맛있었는데, 된장찌개에 밥을 말아서 된장밥으로 먹는데 맛있었습니다.

차돌된장찌개로 비빔밥을 비벼먹는 양은 그릇에 나오는데 건더기도 엄청 많이 들어있고 

두부나 버섯도 넉넉하게 들어있습니다. 

차돌된장찌개는 5천원이고 밥 하나로 두명이 나눠먹을 수도 있고 찌개양이 많아서 여유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고기가 느끼할때마다 양배추피클로 입가심을 하면 다시 새로 시작할 수 있는데

양배추 피클만 리필해서 3번넘게 먹었습니다. 사장님이 친절하게 리필하는데도 계속 많이 가져다 주시더라구요.

진짜 사장님 너무 친절하셨어요.

 

진짜 너무 맛있는 집을 우연하게 알게되어서 자주 애용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쌍용동에 위치해 있고 먹자골목 안에 위치하다보니 주차장이 따로 없고

주차가 많이 곤란하니 택시나 대중교통, 아니면 주변에 사시는 분들은 걸어서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또 환기가 잘 안되서 몸이나 옷에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환풍기가 따로 설치 되어 있는게 문 쪽에 4개 환기펜이 설치 된 것 이후로는 따로 환기 시설이 없습니다.

이런 불편함도 있지만, 고기 자체가 너무 좋고 특수부위라서 너무 맛있고 또 한우니까 말 더안해도 되겠죠?

 

다음 포스팅으로 전 또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