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서원평) 사회복지사2급 실습과목 실습일지작성하기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2.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정보포스팅을 가져왔습니다.

제가 서울원격평생교육원에서 사회복지2급 실습과목 수강하고 있다고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실습일지 어떻게 해야할지 미리 알려주지 않아서

항상 오리엔테이션에서 알려주시거든요? 그래서 저는 궁금했었는데

정보가 너무 없어서 막막했던 경험이 있어 포스팅합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서 기준완화 안내입니다. 저는 160시간 대상자이지만

이것도 상반기에 기준완화기준이 끝난다고 합니다.

간접실습은 사회복지실습 센터장님께 확인받아야 하고 직인을 받고

간접실습 동영상보고 소감문 제출(하루에 1강->주제별 1강만 들을 수 있어요), 

그리고 이게 가장 중요한데 저도 못들을뻔 했던 실습과목 강의수강입니다.

 

서울원격평생교육원에 실습과목이라고 해서 저는 강의가 없을 줄 알았는데, 실습과목도

강의가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기간에 맞춰서 수강하고 과제도 해야합니다. 10번이상 수강 못하면 

F 떠서 미수강입니다.

 

예시예요! 이렇게 제출해야 합니다. 간접실습을 인증받기 위해서

실습일지 제출서류에서 보면 사전에 제출한 서류 -> 실습신청서, 실습생 프로파일(사진첨부), 실습서약서, 선이수과목 성적증명서, 실습 의뢰 수락서, 실습의뢰에 대한 회신서, 사회복지현장실습기관 선정 확인서(사본가능),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이수증(사본가능) 빼고는 다 원본제출입니다.

 

여기서 이제 중요한 부분은 실습일지 관련이죠?

실습일지에서는 출석부, 실습일지, 현장실습 관련 사진대지, 종합평가서, 실습기관분석보고서를 작성해서 내야합니다. 

실습일지와 현장사진 4장 밑에 실습지도자 서명 꼭 받아야 됩니다.

이렇게 준비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사회복지실습일지에서 중요한 부분 서류는 다 체크하셔서 제본을 해서 보는 교육원도 있고

서울원격평생교육원은 나중에 5000원 동봉해서 보내면 제본한다고 합니다.

 

다음에는 제가 쓴 일지 관련 부분을 포스팅할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