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디지니 + 넷플릭스와 다른 운명 이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3.
반응형

디즈니의 스트리밍 번호는 넷플릭스의 주식이 지난 달 십 년 만에 첫 가입자 손실로 급락 한 후 자세히 들여다보니, 운 좋게도 House of Mouse와 투자자에게는 Disney+가 성장했습니다.

스트리밍 서비스는 현재 137.7 백만 가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회계 연도 2 분기에 약 8 백만 명의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기대를 뛰어 넘었고 Netflix (NFLX)가 지난 달 사용자 성장으로 너무 심하게 놓친 후 스트리밍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그 결과 시간 초반 거래에서 주가가 4.5%까지 상승했지만 주가는 역전되어 3% 하락했다.
디즈니 (DIS)는 분기 동안 19.2 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여 작년보다 23 % 증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2 분기에 470 백만 달러의 순이익을보고했으며 1 년 전보다 48 % 감소했습니다.
디즈니의 CEO 인 밥 차펙 (Bob Chapek)은 수요일 투자자들에게 보낸 회사의 편지에서 디즈니의 결과는 "우리가 우리 자신의 리그에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말했다.
"디즈니의 두 번째 세기를 앞두고 특별한 스토리 텔링과 혁신적인 기술을 결합하여 전 세계의 가족과 팬을위한 더 크고 연결되고 마법의 디즈니 세계를 만들어 엔터테인먼트를 계속 변화시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그는 덧붙였다.
Chapek의 "우리 자신의 리그"에 대한 언급은 Netflix가 지금까지 2022년에 소비자가 줄어드는 나쁜 소식을 감안할 때를 다소 지적한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221 만 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스트리밍 리더 인 Netflix는 4 월에 2022 년 1 분기에 200,000 명의 사용자를 잃었으며 2 분기에 또 다른 2 백만 명의 사용자를 잃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보도했다. 가입자 손실과 나쁜 안내로 인해 투자자들은 Netflix의 미래와 심지어 전체 스트리밍 시장에 의문을 제기하게되었습니다. 그 이후 주식은 가치의 약 절반을 잃었습니다.
디즈니+의 예상보다 나은 성장은 Netflix의 문제가 적어도 현재로서는 시장 전반의 문제보다는 스트리밍 서비스에 고유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디즈니는 Hulu와 ESPN+를 포함한 모든 스트리밍 서비스가 2분기에 성장했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의 서비스에는 현재 205.6 백만 명의 사용자가 있습니다.
Chapek에 따르면 이러한 총계는 이전에 발표 된 광고 지원 계층으로 디즈니의 경우 계속 증가 할 수 있으며 연말까지 미국에서 데뷔 할 것이라고 Chapek은 말합니다. (화요일에 Netflix의 새로운 저가 광고 계층도 연말까지 올 수 있다고보고되었습니다.)
즉, 성공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구축하는 것은 디즈니 잔의 돈을 낭비하는 것입니다.
이 회사의 직접 소비자 단위 손실은 2 분기에 887 백만 달러로 일년 전보다 세 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디즈니는 디즈니+의 낮은 결과가 "높은 프로그래밍 및 프로덕션, 마케팅 및 기술 비용, 구독 수익 증가로 부분적으로 상쇄된다"고 지적했다.
디즈니 미디어 왕국의 다른 곳에서는 회사의 공원, 경험 및 제품 부문이 6.6 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Covid 제한이 완화됨에 따라 디즈니 공원, 호텔 및 유람선 항해의 출석 증가로 인해 1 년 전보다 두 배 이상 증가했다고 회사는 전했다.
"우리의 국내 공원과 리조트는 현재 분기 전체에 개방 된 반면, 디즈니 랜드 리조트는 전년 분기 동안 모두 폐쇄되었으며, 월트 디즈니 월드 리조트는 COVID-19 제한으로 인해 전년 분기에 용량 감소로 운영되었습니다."라고 회사는 말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