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타벅스, 신임 CEO 선임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9. 4.
반응형

Starbucks 는 Laxman Narasimhan을 차기 CEO 로 지명했습니다 .

나라심한은 10월 1일 스타벅스의 차기 CEO가 됩니다. 그는 4월에 공식적으로 직무를 시작하고 이후 회사 이사회에도 합류할 예정입니다.
나라심한이 가장 최근에 CEO로 재직한 레킷 벤키저 그룹 은 목요일 일찍 그가 사임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지난 봄 케빈 존슨( Kevin Johnson) 전 CEO에서 스타벅스를 임시 로 인수한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 는 전환 기간 동안 임시 CEO로 남게 된다. 그는 스타벅스 이사회에 남을 것입니다.
나라심한(Narasimhan)은 스타벅스의 중추적인 순간에 그 역할을 맡습니다.
미국에서 회사는 미국 의 노조화 물결을 막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한편, 코로나19의 엄격한 규제가 중요한 시장인 중국에서 회사의 사업에 타격을 주고 있다.
나라심한이 공식적으로 인수되기 6개월 전에 그는 Schultz, 다른 회사 리더, 직원 및 고객과 시간을 보내고 회사에 개편이 필요하다고 말한 Schultz가 최근 내놓은 재창조 계획에 대해 알게 될 것입니다.
Schultz의 변화 계획에는 직원의 경험을 "급격히 개선"하고 매장을 재설계하는 것이 포함되어 있다고 당시 그는 썼습니다. 회사는 이후 안전 문제를 이유로 일부 매장을 폐쇄하는 등 의 변경을 했습니다.
Narasimhan은 목요일 성명에서 "파트너와 고객 경험에 대한 재창조와 투자가 오늘날 우리가 직면한 변화하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는 위치에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겸허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목요일에 Schultz는 Narasimhan이 그 일에 적임자라고 말했습니다.
Schultz는 "그는 강력한 소비자 브랜드 구축에 대한 깊은 경험을 가진 전략적이고 변혁적인 리더입니다. "그는 우리가 찾던 지도자입니다."
Narasimhan의 이전 회사인 Reckitt Benckiser는 Durex 콘돔, Lysol 및 Mucinex를 포함한 여러 위생 및 건강 브랜드의 영국 기반 제조업체입니다. 그는 2019년에 수십억 달러 회사의 CEO로 임명되었습니다.
영국 회사는 목요일 초 성명에서 "Laxman은 개인 및 가족 이유로 미국으로 다시 이주하기로 결정했으며 그곳에서 살 수 있는 기회를 얻기 위해 접근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Reckitt Benckiser에 합류하기 전에 Narasimhan은 PepsiCo ( PEP ) 에서 글로벌 CCO를 비롯한 여러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또한 McKinsey에서 소비자 및 소매업에 중점을 둔 수석 파트너였습니다.
스타벅스 이사회의 독립적인 의장인 Melody Hobson은 나라심한을 "영감을 주는 리더"라고 칭하며 "글로벌 소비자 대면 비즈니스에서 전략적 변화를 주도한 그의 깊고 실질적인 경험이 그를 이상적인 선택으로 만들었다"고 덧붙였습니다.
나라심한의 임명 소식은 9월 13일 스타벅스의 연례 투자자의 날을 앞두고 나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