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Nike, 중국에서 Run Club 종료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6. 11.
반응형

Nike는 중국에서 Run Club 앱을 비활성화 하여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 규모에서 비즈니스 를 재구성 하는 가장 최근의 서양 기업이 되었습니다.

미국 스포츠웨어 대기업인 이 앱은 7월 8일부터 중국 본토에서 "서비스 및 운영을 중단"할 것이라고 알리는 공지를 중국 본토의 주자에게 게시했습니다.
나이키 ( NKE ) 대변인은 CNN 비즈니스에 보낸 성명에서 "향후 중국 선수들을 위한 "현지화"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며 중국에서 디지털 플랫폼 업데이트에 계속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는 중국을 위해 중국에서 생태계를 만들고 있으며, 특히 이 지역의 고유한 소비자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라고 담당자가 말했습니다.
중국은 나이키의 최고 시장 중 하나입니다. 가장 최근의 연례 보고서 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 회계 연도에 홍콩과 대만을 포함한 중화권에서 거의 8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 이는 나머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과 라틴 아메리카 지역의 판매량을 합친 것보다 많습니다.
중국은 또한 나이키의 신발과 의류의 약 5분의 1이 그곳에서 생산되는 이 브랜드의 주요 제조 허브입니다.
 
앱에 대한 회사 성명서에 따르면 사용자가 자신의 달리기를 추적하고 친구와 함께 도전할 수 있는 Nike Run Club은 총 6억 킬로미터(거의 3억 7,300만 마일) 이상을 주행한 중국에서 8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용자는 피트니스 데이터를 내보낼 수 있다고 Nike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최근 몇 달 동안 중국 본토에서 대규모 서구 기업이 사업에 적용한 일련의 변화 중 가장 최근의 것입니다. 지난주 아마존 ( AMZN ) 은 킨들 서점 폐쇄와 소매점에 대한 킨들 기기 판매 중단을 발표했습니다.
올 여름, 에어비앤비( ABNB )는 해당 국가의 모든 목록을 삭제 하고 대신 아웃바운드 여행자에 집중할 것입니다. 회사는 Covid-19로 악화된 비용 증가로 인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지난 10월 링크드 인은 "훨씬 더 어려운 운영 환경"과 규정 준수 장애물을 이유로 중국에서 플랫폼의 로컬 버전을 폐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Microsoft ( MSFT ) 가 소유한 플랫폼은 InJobs라고 하는 완전히 새롭고 더욱 현지화된 서비스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