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브라질, 디젤난리?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7.
반응형

브라질의 우익 대통령 자이르 보우소나루는 석유 생산업체 페트로브라스의 최고 경영자(두 달 만에 두 번째)를 해고했는데, 이는 회사가 디젤 부족에 대비할 것이라고 경고하는 소비자에게 할인된 가격으로 연료 판매를 거부한 이유였습니다.

보우소나루는 또한 새로운 이사회의 선출을 촉구했는데, 월요일 자정에 가까운 현지 시간으로 국영 회사가 발표 한 성명서에 따르면 완전한 경영진 경영 흔들림의 길을 열었습니다.
호세 마우로 페레이라 코엘호(José Mauro Ferreira Coelho)는 보우소나루가 연료 가격에 대해 해고한 세 번째 페트로브라스 CEO인데, 10월에 재선을 노리고 있지만 여론조사에서 뒤처진 대통령은 페트로브라스가 이윤을 연료 가격을 낮추고 인플레이션을 통제하는 데 사용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올해 초 에너지 장관을 해고한 보우소나루는 코엘호를 대신할 카이오 마리오 페스 데 안드라데를 임명했습니다.
정부는 Petroleo Brasileiro를 통제합니다.이 회사는 공식적으로 알려져 있으며 개인 투자자가 회사의 60 % 이상을 소유하고 있더라도 의결권 주식의 대다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은 디젤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중요한 창구에 들어서고 있으며 페트로브라스 경영진은 지난주 정부가 시장 가격으로 연료를 판매하지 않으면 주요 콩 수확 시즌 동안 펌프가 건조해질 수 있다고 경고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논의 한 네 명의 사람들과 내부 발표에 따르면, 페트로브라스는 회사와 다른 수입업자들이 14년 안에 가장 심각한 연료 부족 속에서 디젤을 확보하기 위해 고군분투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측근이 말했다고 합니다.
 
Petrobras 프리젠 테이션은 브라질과 미국에서 디젤 수요가 계절적으로 급증하는 세 번째 분기에 부족 위험을 표시했습니다. 남미 국가는 8 월에 세계 최대의 콩 작물을 선적하기 시작합니다.
"앞으로 시장 가격의 신호가 없다면, 수확기 동안 수요가 최고조에 달하는 동안 디젤 부족의 물질적 위험이 브라질의 GDP에 영향을 미친다"고 Petrobras는 "연료 : 도전과 해결책"이라는 제목의 프레젠테이션에서 2022년 5월 일자로 말했습니다. 
디젤 공급은 러시아에 대한 제재가 연료 무역을 재구성하고 국제 재고를 역사적인 최저치로 보냈기 때문에 세계적인 관심사가되었습니다. 수입국들은 산업계가 수리를 위해 정유 공장을 폐쇄하거나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해 비용 상승과 공급 부족의 위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반기 디젤 수입에 대한 브라질의 우려는 주요 공급 업체 인 미국 걸프 정유 업체가 유럽으로화물을 리디렉션하기 시작한 후 증가했습니다.
"세계 디젤 재고는 역사적인 평균보다 훨씬 낮습니다. "Petrobras는 광산 및 에너지부와 공유 한 프레젠테이션에서 말했다고 합니다. "페트로브라스만으로는 에너지 가격의 세계적인 상승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금요일에 아돌포 삭시다 (Adolfo Sachsida) 에너지 장관은이 문제에 직접 관여 한 사람이 말했습니다. 
"Petrobras가 두세 주 이상 국제 가격으로 디젤 판매를 중단하면 펌프가 건조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라고 대형 디젤 생산업체의 최고 경영자는 말했습니다.

1. 보조금 제안

페트로브라스의 임원들은 세칙이 보상없이 연료를 판매하지 못하도록 금지하고 있으며, 브라질이 세금을 삭감하거나 소비자에게 연료를 보조금을 지급 할 수 있다고 제안하면서 여러 유럽 연합 국가의 예를 인용했습니다.
연료 보조금은 미셸 테머 (Michel Temer) 전 대통령이 전국 트럭 운전사 시위를 중단하기 위해 몇 달 동안 시행 한 2018 년에 브라질에 약 7.5 억 레알 ($ 1.6 billion)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올해 비슷한 조치의 비용은 600 억 레알을 초과 할 수 있다고 예측했습니다. 악재로 인해 14년 최고치로 끌어올렸습니다. 이번 달, 글로벌 부족으로 인해 디젤 트레이더들은 배럴당 50달러 이상의 프리미엄을 지불하게 되었습니다.
브라질 디젤 재고는 최대 한 달의 국가 수요를 충당 할 수 있습니다. Petrobras에서 공급품은 두 가지 출처에 따르면 약 절반 용량입니다.
브라질은 대부분의 곡물이 긴 트럭 운송 경로를 통해 항구에 도착하는 8월-10월 콩 수확을 위해 6월에화물을 예약합니다.
이 회사는 서아프리카와 인도에서 더 먼 공급자로 전환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디젤화물이 브라질에 도착하는 데 2~3주가 걸리지만 인도에서 온 배는 45-60일이 걸릴 수 있습니다.
"허리케인 시즌 동안 미국의 정유 공장이 손상되거나 다른 것이 더 단단한 시장에 기여한다면, 우리는 실제로 곤경에 처할 수 있습니다."라고 임원중에 한명이 말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