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종합소득세 신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3.
반응형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1. 종합소득세란?

종합소득세는 1년 동안 한 경제활동을 통해 얻은 소득에 대한 세금을 납부하는 것입니다. 이자소득, 배당소득 등 해당되는 소득이 있다면 신청 대상자입니다. 

2. 신고납부기간: 2022. 5. 1~ 5. 31

오늘은 프리랜서 및 직장인 중 추가소득자, 개인사업자분들이 세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로그를 하고 있으면 광고 수익, 애드센스 수익, 애드포스트 수익 등을 받게 되는데 5월 종합소득세 신고할 때 세무사없이 홈택스로 하게 되면 누락이 많이 생겨서 힘들기도 합니다.

 

✔ 1분환급이라는 것을 통해서 인증을 통해서 종합소득세 2021년도 환급을 할 수 있는지 알수 있습니다.

3. 신고방법

홈택스에서 종합소득세 신고탭에 들어가서 정기신고로 하게 됩니다. 도움서비스를 보고 종합소득세 신고 참고자료를 참고하고서 업종코드를 미리 확인하셔서 명확하게 봐야합니다.

업종코드를 확인하고 나서 서류를 작성합니다. 맞춤형 서비스만 믿지 마시고, 내가 작성하는 것과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봐야합니다. 

애드포스트나 광고 수익을 받으셨다면 신중하게 따져보고 서류를 제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각종 공제사항을 입력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불러오기를 하면 간편할 수도 있고, 납부할 세액 총액을 확인할 때 +가 나오면 세금이고, -가 나오면 환급방법입니다. 

저는 현재 2022년도에 광고수익, 카카오뷰 수익을 받고 있기 때문에 대상자는 아니지만, 직장인이기 때문에 기타소득으로 5월에 종합소득세를 내년에 신고해야할 것 같습니다.

제발 환급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