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워렌버핏의 버크셔 해서웨이 보석금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0.
반응형

Warren Buffett의 Berkshire Hathaway 는 회사의 가짜 계정 스캔들 에도 불구 하고 지난 몇 년 동안 Wells Fargo의 최고 투자자 였습니다 .

이제 오마하의 신탁이 마침내 수건을 던졌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 BRKB )  월요일 늦게 1분기 에 웰스파고 ( WFC ) 의 나머지 지분을 매각했다고 발표했다 . 그러나 Wells Fargo의 주식은 화요일 다른 은행 주식과 함께 상승했습니다.
버크셔는 2021년 4분기 말 현재 웰스파고의 작은 지분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2019년부터 점진적으로 지분을 축소하고 있다. 계속되는 문제는 버크셔의 얼룩이었습니다.
Wells Fargo의 비평가들은 1991년 월스트리트 투자 은행 Salomon Brothers와의 문제에 대한 의회 청문회에서 Buffett의 발언을 자주 인용했습니다. 버핏은 당시 Salomon의 투자자였으며 나중에 여러 최고 경영자의 해임으로 이어진 채권 거래 스캔들로 인해 회장이 되었습니다.
버핏은 청문회에서 "회사를 위해 돈을 잃으면 이해하게 될 것이고, 회사에 대한 평판을 잃으면 나는 무자비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Berkshire는 이제 Wells Fargo와 함께 할 수 있지만 회사는 여전히 다른 많은 대형 은행 및 금융 회사에 투자 하고 있습니다. Bank of America ( BAC )  American Express ( AXP ) 는 현재 Berkshire의 상위 4개 주식 중 두 개입니다 . 버핏의 회사는 또한 보험 대기업인 가이코(Geico)와 기타 여러 금융 서비스 자회사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버크셔는 또한 1분기에 Wells Fargo의 라이벌인 Citigroup ( C ) 의 주식 5,500만 주 이상을 새로 매입했으며 , 이는 분기 말 기준으로 약 30억 달러 가치입니다. 이 소식에 씨티그룹의 주가는 8% 가까이 급등했다. 버크셔는 분기 동안 Ally Financial ( ALLY ) 의 더 작은 지분을 매입했습니다 .

버핏은 다른 두 명의 버크셔 최고 투자 운용사인 Ted Weschler와 Geico의 CEO이기도 한 Todd Combs와 함께 포트폴리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삼두정치가 버크셔의 투자를 뒤흔들고 있습니다.
버크셔는 씨티그룹과 앨리의 지분 외에도 분기 동안 CBS 소유주 파라마운트 글로벌 , 화학 기업 셀라네즈 ( CE ) , 헬스케어 대기업 맥케슨 ( MCK ) , 보험사 마켈 ( MKL ) 의 새 직위를 인수했다. 파라마운트가 14%, Celanese가 8% 상승하면서 4개 주식 모두의 주가가 화요일 상승했습니다.
Berkshire는 통신 대기업 Verizon ( VZ ) 에서도 지위를 낮췄고 현재는 회사의 작은 지분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Verizon의 주식은 평평했습니다.
버크셔는 또한 버핏이 4월 말 버크셔 주주총회에서 논의한 SEC 서류에 대한 일부 공개된 투자 를 확인했으며, 여기에는 석유 대기업인 셰브론 ( CVX )  옥시덴탈 석유 ( OXY ) 에 대한 지분 확대와 액티비전 블리자드 에 대한 더 큰 투자가 포함된다. ( ATVI ) , Microsoft ( MSFT ) 가 인수할 비디오 게임 제조업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