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에너지 주식, 새로운 FAANG주식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1.
반응형

워렌 버핏 을 비롯한 많은 투자자들이 유가 상승세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는 데 내기를 걸고 있다. 작년 말 배럴당 약 75달러였던 유가가 현재 100달러 이상으로 급등한 덕분에 좋은 내기입니다. 올해 S&P 500의 거의 모든 상위 종목은 에너지 주식입니다.

버핏이 후원하는 Occidental Petroleum ( OXY ) 은 가격이 두 배로 상승하여 지수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회사는 화요일 마감 후에 최신 수익을 보고할 것입니다. S&P 의 에너지 섹터 ETF ( XLE ) 는 올해 40% 이상 급등했다. Valero ( VLO ) , Marathon Oil ( MRO ) , Halliburton ( HAL ) , Hess ( HES )  Exxon Mobil ( XOM ) 도 큰 승자입니다.
그렇다면 실제로 시세 기호 FANG으로 거래되는 주식을 소유할 수 있을 때 Facebook 소유자 Meta, Apple, Amazon, Netflix 및 Google 모회사 Alphabet과 같은 Big Tech의 소위 FAANG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입니까? 석유 및 가스 회사인 Diamondback Energy ( FANG ) 가 올해 거의 25% 급등한 반면 한때 상승했던 Nasdaq의 리더들은 폭락했습니다. ( Netflix ( NFLX ) 는 70% 이상 급락하여 올해 S&P 500에서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습니다. Meta Platforms ( FB ) 는 40% 이상 하락했습니다.)
그러나 블랙 골드 러시에 돈을 벌기에는 너무 늦었습니까? 이 부문은 여전히 ​​매우 불안정하며 공매도자들은 가격이 추가 하락할 가능성에서 이익을 얻기 위해 에너지 주식에 대한 베팅을 늘리고 있습니다. 다우 지수가 650포인트 이상 하락한 월요일 유가는 가장 큰 시장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인플레이션이 단기간에 사라지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연준은 금리를 인상하여 가까운 미래에 유가를 지탱할 수 있으며 에너지 주식 및 기타 원자재에 민감한 부문은 지난 10년 동안 빅테크가 그랬던 것처럼 지속적인 기간 동안 시장을 주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가가 상대적으로 높게 유지되는 한 원유에 노출된 주요 석유 생산업체, 시추업체 및 기타 회사의 이익에 좋은 징조입니다.

시노부스 트러스트 컴퍼니(Synovus Trust Company)의 웨이드 파울러(Wade Fowler) 선임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올해 유가와 가스 가격이 급등한 것을 고려할 때 에너지 부문이 1분기에 가장 큰 이익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주 보고서에서 말했다.

Bespoke Investment Group의 데이터에 따르면 에너지 주식은 현재 S&P 500의 약 4.4%로 전체 시장에서 작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최근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Tech는 여전히 지수의 약 28%를 차지합니다. 석유 부문이 따라잡으려면 갈 길이 멉니다.
Bespoke는 최근 보고서에서 격차가 더 좁혀져야 하며 투자자들은 에너지 주식이 더 넓은 시장에서 더 큰 주도적 역할을 되찾을 가능성을 배제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000년 기술주 붕괴 이후 에너지주가 결국 기술주 비중과 일치했지만 2008년까지는 그렇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Bespoke 분석가는 "우리는 Energy가 Dot Com의 붕괴 이후 상품이 크게 강세를 보였던 2000년대 중반처럼 Tech와 함께 다시 회복할 것이라고 제안하지 않습니다."라고 썼지만 "확실히 그렇지 않습니다. 불가능하다."
버핏은 또한 버크셔 해서웨이 ( BRKB ) 가 옥시덴탈에 투자한 것 외에 오일 패치에 큰 돈을 걸고 있습니다. 올해 다우 지수에서 가장 좋은 성과를 보인 석유 대기업 셰브론 ( CVX ) 은 버크셔의 상위 4대 주식 중 하나입니다.
Oracle of Omaha의 회사 는 지난달 말 현재 259억 달러 가치의 Chevron 지분을 소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4분기 말 약 60억 달러에서 증가한 수치입니다. Apple ( AAPL ) , Bank of America ( BAC )  American Express ( AXP ) 만이 Berkshire의 더 큰 포지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