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S&P 500, 다가오는 약세 시장이 다른 이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21.
반응형

약세장이 도래하면 특히 단기 결정을 내리는 투자자들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일어납니다. 그리고 회복은 결국 도래합니다.

요약 정리: "약세장"은 주가가 최근 고점에서 20% 이상 하락할 때를 나타냅니다. 이는 월스트리트에 대한 극단적인 부정적인 감정의 신호이며 다양한 정원 판매보다 더 심각합니다.
LPL Financial의 Ryan Detrick의 분석에 따르면 제2차 세계 대전 이후 S&P 500은 17번의 약세장 또는 약세장을 경험했습니다. 번호 18은 곧 도착할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S&P 500은 인플레이션, 금리 인상, 우크라이나 전쟁에 대한 우려로 1월 초 고점에서 18.7% 하락했습니다. 대부분의 트레이더 는 한동안 지속적인 회복을 시작할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

Bleakley Advisory Group의 최고 투자 책임자인 Peter Boockvar는 이번 주 초에 고객들에게 편지를 썼습니다.
역사적으로 S&P 500이 약세장에 진입했을 때 평균 하락은 거의 30%였으며 거의 ​​1년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그 기간은 고통스럽지만 영원히 지속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약세장이 항상 미국 경기 침체의 전조가 된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야데니 리서치(Yardeni Research)의 에드워드 야데니(Edward Yardeni) 사장은 "1987년에는 약세장(bear market)이 있었고 경기 침체가 없었고 수입은 계속해서 증가했다"고 말했다. "그것은 지금 우리가 처한 환경으로 밝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경제학자들과 투자자들은 인플레이션이 소비자 지출을 잠식하고 연준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리를 계속 인상함에 따라 경기 침체의 위험이 증가할 것이라는 점을 인정합니다.
Wells Fargo Investment Institute의 회장인 Darrell Cronk는 "확률은 일년 내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의 팀은 이제 미국 경제가 올해 말과 2023년 초에 위축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믿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음에 무슨 일이? 불안한 거래자들이 붉은 바다를 걱정스럽게 바라보기 때문에 모든 약세 시장이 세상의 종말처럼 보이기 쉽습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모든 거대한 불황에는 더 큰 집회가 뒤따랐습니다. 회복이 언제 시작되느냐의 문제일 뿐입니다.
이번에는 그 타이밍을 예측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약세 시장은 Fed가 작업을 완료하고 정책을 완화하기로 결정하면 바닥을 칩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이 수십 년 만에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함에 따라 중앙 은행은 한동안 매파적 태도를 유지할 것임을 시사했습니다.
야데니는 "신뢰성을 위해서는 인플레이션을 낮추는 방향을 유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준은 금리 인상과 더불어 최근 몇 년 동안 매입한 채권을 매각하는 절차를 곧 시작하게 될 것이며, 이는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또 다른 메커니즘입니다. 아주 오랫동안 그렇게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시장 반응이 무엇인지 식별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Cronk는 "그들이 의도적으로 그렇게 한 유일한 시간은 2018년 말이었고 2019년 초에 성장이 롤오버되면서 갑자기 신속하게 중단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