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2년 6월 화제의 영화 개봉작 소개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6. 5.
반응형

1. 브로커 영화 2022년 개봉작

개봉일시: 2022. 06. 08

등급: 12세 관람가 장르는 드라마이고 러닝타임은 129분입니다. 

세탁소를 운영하지만 늘 빚에 시달리는 상현(송강호)과 베이비 박스 시설에서 일하는 보육원 출신의 동수(강동원). 거센 비가 내리는 어느 날 밤 그들은 베이비 박스에 놓인 한 아기를 몰래 데려갑니다. 하지만 이튿날 생각하지 못하게 엄마 소영(이지은, 아이유)이 다시 아기 '우성'을 찾으러 돌아옵니다. 아기가 사라진 것을 안 소영이 경찰에 신고하려 하자 솔직하게 털어놓는 두 사람. 우성이를 잘 키울 적임자를 찾아 주기 위해서 그랬다는 변명이 기가 막히지만 소영은 우성이의 새 부모를 찾는 여정을 상현과 동수와 함께 합니다. 한편 이 모든 과정을 지켜본 형사 수진(배두나)과 이형사(이주영). 이들을 현행범으로 잡고 반년 째 이어진 수사를 마무리하기 위해 조용히 뒤를 쫓습니다. 베이비 박스, 그곳에서 의도치 않게 만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이 시작됩니다.

2022년 75회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감독은 고레에다 히로카즈, 주연은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이지은(아이유), 이주영입니다 

2. 마녀 2 Part2. The Other One

개봉일시: 2022. 06. 15

등급: 15세 관람가, 장르는 액션, 러닝타임은 137분입니다.

'자윤'이 사라진 뒤, 정체불명의 집단의 무차별 습격으로 마녀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는 '아크'가 초토화가 됩니다. 그곳에서 홀로 살아남은 '소녀(신시아)'는 생애 처음 세상 밖으로 발을 내딛고 우연히 만난 '경희'의 도움으로 농장에서 지내며 따뜻한 일상에 적응해갑니다. 한편 '소녀'가 망실되자 행방을 쫓는 책임자 '장(이종석)'과 마녀 프로젝트 창시자 '백총괄(조민수)'의 지령을 받은 제거에 나선 본사 요원 '조현', '경희(박은빈)'의 농장 소유권을 노리는 조직의 보스 '용두(진구)'와 상해에서 온 의문의 4인방까지 각기 다른 목적을 지닌 세력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하면서 '소녀'안에 숨겨진 본능이 깨어나려는데, 모든 것의 시작 더욱 거대하고 강력해진 마녀가 옵니다. 감독은 박훈정입니다. 

3. 헤어질 결심

개봉일시: 2022. 06. 29

등급은 아직 나오지 않았고 장르는 멜로/로맨스 런닝타임은 138분입니다.

산 정상에서 추락한 한 남자의 변사 사건. 담당 형사 해준(박해일)은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와 마주하게 됩니다. "산에 가서 안 오면 걱정했어요, 마침내 죽을까봐". 남편의 죽음 앞에서 특별한 동요를 보이지 않는 서래. 경찰은 보통의 유가족과는 다른 서래를 용의선상에 올립니다. 해준은 사건 당일의 알리바이 탐문과 신문, 잠복수사를 통해 서래를 알아가면서 그녀에 대한 관심이 점점 커져가는 것을 느낍니다. 한편, 좀처럼 속을 짐작하기 어려운 설는 상대가 자신을 의심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조금의 망설임도 없이 해준을 대하는데, 진심을 숨기는 용의자와 용의자에게 관심과 의심을 동시에 느끼는 형사 그들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감독은 박찬욱 감독입니다. 2022년에 칸 영화제에서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