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재테크

인도, 밀 수출 금지이유는?

by 신입블로그 낌미 2022. 5. 16.
반응형

1. 인도 밀 수출 금지 이유

인도는 토요일에 밀 수출을 금지했는데, 올해 기록적인 출하량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말한 지 며칠 후, 뜨거운 폭염으로 생산량이 감소하고 국내 가격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밀 수출을 금지했습니다.

정부는 이미 발행 된 신용장과 "식량 안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공급을 요청하는 국가에 대한 수출을 여전히 허용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해외 선적을 금지하려는 움직임은 영구적이지 않았으며 수정 될 수 있다고 정부 고위 관리들은 기자 회견에서 말했습니다.

글로벌 바이어들은 흑해 지역의 수출이 급감한 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밀 생산국의 공급품에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금지 이전에 인도는 올해 기록적인 1 천만 톤을 선적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당국자들은 올해 밀 생산량이 급격히 감소하지는 않았지만 규제되지 않은 수출로 인해 현지 가격이 상승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밀 무역이 규제되지 않은 방식으로 일어나거나 비축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고 BVR Subrahmanyam 상무 장관은 뉴 델리의 기자들에게 말했다.
세계 최고의 밀 수출국 중 하나는 아니지만 인도의 금지는 이미 공급이 빡빡한 상황에서 세계 가격을 새로운 정점으로 이끌 수 있으며 아시아와 아프리카의 가난한 소비자를 특히 강하게 타격 할 수 있습니다.
"금지는 충격적입니다."글로벌 무역 회사의 뭄바이에 본사를 둔 딜러가 말했다. "우리는 두세 달 후에 수출에 대한 억제를 기대하고 있었지만, 인플레이션 수치가 정부의 마음을 바꾼 것처럼 보인다."
식량과 에너지 가격의 상승으로 인도의 연간 소매 인플레이션은 4월에 여덟 년 만에 최고치에 근접했고, 중앙은행이 금리를 더 공격적으로 인상할 것이라는 기대를 강화했습니다.
인도의 밀 가격은 사상 최고치로 상승했으며, 일부 현물 시장에서는 톤당 25,000 루피 ($ 320)를 기록하여 정부의 최소 지원 가격 인 20,150 루피를 훨씬 상회했습니다.
연료, 노동, 운송 및 포장 비용의 상승은 또한 인도의 밀가루 가격을 상승시키고 있습니다.
"밀만 있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전반적인 가격 상승은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를 불러 일으켰고 그래서 정부는 밀 수출을 금지해야했습니다."수출 연석에 관한 논의로 지명되지 말 것을 요청한 또 다른 고위 정부 관리는 사적인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에게는 많은주의가 필요합니다."

2. 기온이 급등하면서 작물 수확률이 낮아졌다.

인도는 이번 주 4 월 1 일에 시작된 회계 연도의 기록적인 수출 목표를 설명하면서 모로코, 튀니지, 인도네시아 및 필리핀과 같은 국가에 무역 대표단을 파견하여 선적을 늘릴 수있는 방법을 모색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2 월에 정부는 여섯 번째 연속 기록 작물 인 111.32 백만 톤의 생산량을 예측했지만 5 월에는 105 백만 톤으로 예측을 줄였습니다.
3 월 중순에 기온이 급등하면 작물이 약 1 억 톤 또는 그 이하가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고 뉴 델리에 본사를 둔 글로벌 무역 회사의 딜러는 말했습니다.
"정부의 조달은 50 % 이상 떨어졌습니다. 현물 시장은 작년보다 훨씬 낮은 공급을 받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들이 더 낮은 작물을 나타내고 있습니다."라고 딜러는 말했습니다.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후 세계 밀 가격의 랠리를 현금화한 인도는 회계연도에 700만 톤의 밀을 수출해 전년도에 비해 250% 이상 증가했습니다.
"밀 가격의 상승은 다소 온건했고 인도 가격은 여전히 세계 가격보다 상당히 낮다"고 뉴 델리에 본사를 둔 상인이 말했습니다.
"전국 일부 지역의 밀 가격은 작년에도 현재 수준으로 뛰어 올랐기 때문에 수출 금지에 대한 움직임은 무릎을 꿇는 반응에 불과합니다."
국영 인도 식품 공사 (FCI)의 생산 및 정부 구매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인도는 이번 회계 연도에 적어도 1 천만 톤의 밀을 선적 할 수 있다고 봅니다.
FCI는 지금까지 국내 농민들로부터 19 백만 톤이 조금 넘는 밀을 구입했으며, 작년의 총 구매량은 43.34 백만 톤에 달했습니다. 가난한 사람들을위한 식량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지역 농민들로부터 곡물을 구입합니다.
예년과 달리 농민들은 정부의 고정 금리보다 더 나은 가격을 제공 한 민간 상인에게 밀을 판매하는 것을 선호했습니다.
4 월에 인도는 기록적인 1.4 백만 톤의 밀을 수출했으며 5 월에 약 1.5 백만 톤을 수출하기위한 계약이 이미 체결되었습니다.
"인도의 금지령은 세계 밀 가격을 상승시킬 것이다. 현재 시장에는 큰 공급 업체가 없습니다."라고 다른 딜러가 말했습니다.
반응형

댓글